컨텐츠로 바로가기
login

고객센터 원격지원

플링

고객센터

플링 카페

고객상담 바로가기 1644-4259

AM 10:00 ~ PM 18:00
점심 12:00 ~13:00

주말/공휴일 휴무

원격지원 1:1문의 FAQ

FAQ

[학습방법]마이크가 잘 안되요.(PC용)



녹음소리가 작거나 녹음이 않될때 확인해보세요.
 
1. 마이크 또는 헤드셋을 컴퓨터 앞쪽 이어폰 단자나 뒤에 있는 빨간색 mic에 연결합니다.
(대부분 빨간색이며 마이크 모양이나 MIC라고 써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 대부분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2. 우측 아래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볼륨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합니다.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면 제어판-소리를 더블클릭하시면 됩니다.)
 
 
3. 나타난 팝업메뉴에서 소리를 클릭합니다.
 
 
4. 상단의 녹음탭을 선택하고, 마이크에 가까이 대고 말을 해보세요. 우측에 있는 바 영역이 말소리에 따라 녹색 바가 움직인다면 마이크가 정상입니다.
 
 
5. 녹색바가 움직이지 않는 다면 현재 선택되어 있는 마이크 장치를 선택하신 후, 하단의 속성버튼을 클릭해주세요.
 
 
6. 마이크 속성 팝업창에서 상단의 수준 탭을 선택하신 후 마이크 볼륨을 조절해 보세요. 볼륨을 조절했는데 소리가 작게 들린다면 마이크 증폭을 올리시면 도움이 됩니다. 조정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플래시에서 마이크 설정하기

 

위에서 컴퓨터의 마이크 상태를 확인했다면 지금은 학습내에서 마이크 설정을 확인하겠습니다.


1. 먼저 학습을 실행하신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새로 나타난 명령 팝업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새로 나타난 플래시 플레이어 설정 팝업에서 두 번째 탭을 선택하신 후 허용을 선택하신 후 기억에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3. 네 번째 마이크모양의 탭을 클릭하신 후 상단의 마이크 선택박스에서 현재 사용중인 마이크를 선택합니다. 마이크를 선택하신 후 마이크에 대고 말을 하면 좌측에 녹색바가 움직이게 됩니다. 마이크 장치가 여럿인 경우 녹색 바가 움직이는 마이크를 찾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마이크 설정을 해보신 후 마이크에 반응이 없으면 마이크를 스마트 폰이나 다른 기기에 연결해 테스트해보시면 마이크의 이상유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정상인데 녹음이 잘 안되시는 경우 연락 주시면 원격지원으로 도와 드리겠습니다.